서정대학교, '2023 서정 교육 엑스포' 성료
2023-11-14 16:19
add remove print link
글로컬 대학의 리더 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지난 11월1일 부터 3일간 “글로컬 대학의 리더 서정대학교의 역할과 도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캠퍼스 교육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캠퍼스 교육축제는 지금까지 교내에서 진행되었던 다양한 학습의 성과 전시 및 공유와 함께 대학의 미래에 대한 포럼이 진행되는 첫 번째 캠퍼스 교육 축제이다.
첫날 개막행사에는 위상배 혁신지원사업단장, 김현재 행정부총장, 학생 대표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해 주었으며 학내 구성원들을 비롯하여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이번 행사에 함께 하였다.
혁신지원사업단(단장 위상배)에서는“이번 캠퍼스 축제를 통해 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대내외에 공유하고 혁신지원사업의 계획 및 체계를 재학생은 물론 지역사회에 확산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하였다.
■ △대학과 글로벌 △대학과 지역사회△대학의 성장과 가치공유의 3차 릴레이 포럼

1차 릴레이 포럼은 “지역사회 통합요양 돌봄시스템 구축을 위한 글로벌 대학의 역할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포럼은 안정적인 돌봄 인력 확보를 위한 정책적인 지원 및 특수목적 한국어 교육의 방안에 대한 대학의 역할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었다.

또한 “대학과 지역사회의 공동 생존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2차 릴레이 포럼은 평생학습 플랫폼으로 대학과 지역 연계 현안과 의제를 수렴하고자 지역과 대학의 오피니언 리더 10명을 초대하여 진행하였다.
2일 차에 진행된 3차 릴레이 포럼은 “대학의 성장과 가치공유”라는 주제로 성과관리시스템, 중도탈락 및 미취업률 예측에 따른 데이터 거버넌스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강문상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장은 “이러한 릴레이 포럼을 통해 서정대의 미래를 위해 내외부 구성원이 함께 논의하고 전망해 나가는 모습이 필요하다“하였다
■ 교육 성과 공유 전시회 및 체험 프로그램

3일간 진행된 서정엑스포는 각 센터별 교육성과 부스, 4개 학과의 전공체험 부스, 환경 체험 부스등이 운영되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의 자기주도 및 협력(학업 튜터링, 학업공동체) 학습 성과물 전시, 한국문화 공유회의 전시물들이 게시되었으며 한국 문화 공유 그림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유학생인 PHAM THI PHUONG THAO(호텔항공관광과)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캠퍼스 내에서 내 그림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볼 수 있어서 좋고 다른 전공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 라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동물보건과, 간호학과, 호텔조리과, 뷰티아트과의 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공 역량을 강화하고 학과의 다양한 교육성과를 공유하는 학습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 SJ 창업 유레카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아리 활동

이번 서정 엑스포는 지역사회 청년 창업기업과 연계하여 문화공연, 취업지원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무료 사진 촬영 등 역동적인 행사들로 가득하였다.
재학생들이 지역사회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청년 창업 사례를 엿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함에 따라 서정 엑스포를 더욱더 풍성하게 하였다.
■ 서정 환경캠페인 프로그램

또한 서정엑스포는 캠퍼스 내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과 환경보전을 위한 서정 교육공동체 모두의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재학생과 혁신 서포터즈 봉사단이 참여하여 행사의 취지에 맞게 폐박스를 활용해 다양한 체험 활동과 일상생활에서 활용가능한 친환경 물품을 지원하는 등 모두가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을 더욱더 의미 있게 만들었다.

행사를 주관한 기획조정실 이지훈 실장은 ”이번 서정엑스포 캠퍼스 교육 축제는 통합적인 성과공유체계로 대학의 미래 포럼과 학습성과물, 체험교육 그리고 학생의 피드백이 모두 연결되도록 하여 완성도 높은 학습의 경험을 축적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축제의 장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