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화재, 무정차 통과…퇴근길 불편 예상 (현장 사진)

2024-03-04 17:25

add remove print link

4일 오후 1호선 가산디지털역 인근서 화재 발생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화재 현장 사진. 4일 더쿠 등 주요 커뮤니티에서 확산된 현장 사진이다.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화재 현장 사진. 4일 더쿠 등 주요 커뮤니티에서 확산된 현장 사진이다.
4일 오후 수도권 전철 1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날 더쿠 등 주요 커뮤니티에는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불 남'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빠르게 확산됐다. 여기는 화재로 인해 연기가 피어오르는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모습이 담겨 있었다.

현장 사진을 올린 네티즌은 "(가산디지털단지역) 상행선 플랫폼을 소방관이랑 역무원이 막아서 못 들어가게 함. 그리고 (열차는) 무정차 통과 중. 집에 어떻게 가지"라며 걱정했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은 수도권 전철 1호선과 서울지하철 7호선의 환승역이다. 역 인근에 회사들이 많아 퇴근길 직장인들의 불편이 예상된다.

서울 금천구는 이날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오늘 16시 17분경 가산디지털단지역 음식점 화재로 인한 연기 다량 유입으로 1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상행선 무정차 운행 중임을 안내드린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도 이날 "4일 오후 4시 17분께 서울 지하철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상가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인해 역사 안으로 연기가 유입되면서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측이 1호선 상행열차를 무정차 통과 조치했다.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고 큰 불길은 모두 잡은 상태라고 소방 당국은 전했다"라고 보도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