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수영장 다음달 1일 재개장

2024-03-18 09:09

add remove print link

수영장 온수탱크 및 여과재 교체공사 등 새 단장
한밭수영장, 노후시설 보수로 3개월 간 임시 휴장

4월 1일 재개장하는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수영장 / 대전시설관리공단
4월 1일 재개장하는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수영장 / 대전시설관리공단

노후 시설물 교체 및 보수공사를 위해 휴장했던 대전시설관리공단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수영장이 다음 달 1일 재개장한다. 이와 함께 한밭수영장은 노후 시설 보수공사를 위해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임시 휴장한다.

대전시설관리공단 국민생활관은 국민생활관 수영장 시설개선을 위한 온수탱크 설치, 수처리 효율 향상을 위한 여과재 교체 등의 작업을 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한 주차 공간도 추가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은 재개장에 맞춰 이달 20일부터 접수를 시작하며, 신규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에 따라 4월부터 방송댄스, 건강리듬댄스 등을 신규 운영한다.

이상태 대전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휴장기간 시설을 이용하지 못하고 재개장까지 기다려 주신 국민생활관 이용 고객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공단은 시민들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하게 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후시설 보수공사로 4월부터 3개월 간 임시 휴장에 들어가는 한밭수영장 / 대전시설관리공단
노후시설 보수공사로 4월부터 3개월 간 임시 휴장에 들어가는 한밭수영장 / 대전시설관리공단

대전시설관리공단 한밭수영장은 노후시설 보수공사를 3개월 간 임시 휴장한다.

국비와 시비 등 13억 60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오는 4월부터 3개월 간 노후된 지붕천정 및 수영장 내부 타일을 전면 교체할 예정이다. 휴장기간 동안 음향시설 및 여자탈의실 냉난방기 교체, 수위조절판 보강 등 시설물 전반을 정비할 계획이다.

한밭수영장은 오는 7월 1일 재개장 예정이며, 강습 회원 모집(7월분)은 6월 25일(화) 6시부터 인터넷과 현장 동시에 접수한다. 강습프로그램 및 운영사항은 추후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한밭수영장 관계자는 “노후된 시설물 개선 공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 및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장기간 휴장으로 인해 불편함이 있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송연순 기자 ys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