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에서 미니 이모티콘 3종 나왔다...평생 '무료'다 (사진)

2024-03-19 12:08

add remove print link

미니 이모티콘 론칭기념...평생 무료 증정

카카오가 오늘(19일) ‘미니 이모티콘’을 깜짝 선보였다.

카카오 측은 미니 이모티콘 론칭기념으로 3종의 미니 이모티콘을 무료 증정한다고 이날 밝혔다.

3종 이모티콘 예시 / 카카오 캡처
3종 이모티콘 예시 / 카카오 캡처

카카오 이모티콘의 미니 버전으로 알려진 ‘미니 이모티콘’은 텍스트와 함께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춘식이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춘식이의 하루’, 러블리한 어피치가 모여있는 ‘핑크핑크 어피치’, 다양한 도구 이미지가 포함된 ‘미니 문방구’까지 총 3종으로 이뤄졌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미니 이모티콘끼리 조합할 수 있으며 단독 사용 시 기존처럼 큰 크기로도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다운 받아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https://e.kakao.com/mini_open)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미니 이모티콘을 다운 받으면 채팅방 키보드 내 미니 이모티콘 탭이 생성된다. 키보드 좌측 상단의 전환 버튼으로 기존 이모티콘과 미니 이모티콘을 고를 수 있다.

카카오는 미니 이모티콘 론칭을 기념해 'SNS 굿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8일까지 미니 이모티콘이 포함된 채팅방 메시지를 캡처해 SNS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고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한정판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한정판 굿즈 세트는 채팅방 배경의 떡메모지와 미니 이모티콘 3종 스티커로 구성됐다.

home 김희은 기자 1127kh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