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박근혜 전 대통령도 내쫓지 않았나?” (+19일 발언)

2024-03-19 16:52

add remove print link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번 총선은 국민 vs 국민의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기자회견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을 언급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박근혜 전 대통령 /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박근혜 전 대통령 / 뉴스1

19일 이재명 대표는 강원 춘천중앙시장 및 명동거리를 방문한 후 기자회견 자리를 마련했다.

그는 4.10 총선을 언급하며 "국민의힘이 과반을 저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이자 목표"라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이 독자적 과반을 확보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정국이 매우 불안정해질 수 있다. 특히 국민의힘이 1당이 되거나 지금 170석을 언급하는데, 정말 현실이 될 수도"라며 불안해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이 (총선 과정에서) 과반인 상황이 생긴다면 지금까지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나락으로 또 시스템적으로 회복하기 어려운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을 국민께서 고려해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그는 "그 서슬 퍼런 박근혜 정권도 우리가 힘을 모아서 권좌에서 내쫓지 않았나. 이번 총선은 우리 국민이 이 나라 주권자라는 사실을 확실하게 보여줘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번 4.10 총선은 국민 vs 국민의힘의 대결"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대표는 "집에 키우는 반려견이 시키는대로 안하고 잘못하면 혼낸다"며 "혼 안내주면 주인 머리 꼭대기에 앉는다. 주인을 물려고 대드는 그런 일꾼과 그런 머슴, 그런 종 해고해야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생선회칼로 언론인을 국민을 위협하는 나라가 정상이냐"며 "우리는 이 나라의 주인이다. 시퍼렇게 눈 뜨고 살아있는 주권자"라고 강조했다.

home 김유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