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매장에서 '꽃다발' 들고 사라진 할아버지, 3시간 뒤 다시 돌아온 이유

2024-03-21 17:54

add remove print link

할아버지 “직원들이 놀랐을까 봐 출근 시간 맞춰 돌아와”

꽃집 SNS, 온라인 커뮤니티
꽃집 SNS, 온라인 커뮤니티

꽃집 무인 매장에서 꽃다발을 가져간 할아버지가 다시 돌아온 사연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경남 진주의 위치한 한 꽃집 사장은 SNS에 "무인 매장에 모자 쓴 할아버지가 결제도 없이 그냥 꽃다발을 가져갔다"며 동영상을 올렸다.

이 꽃집은 24시간 유·무인으로 운영되는 매장이다. 직원들이 없는 시간에는 전시해 둔 상품을 무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키오스크가 설치돼 있다.

공개된 영상 속 할아버지는 지난 4일 오전 6시 해당 매장에서 쇼케이스 안에 진열된 꽃다발을 집어 들고선 그대로 가게를 빠져나갔다.

그러나 할아버지는 3시간 뒤인 오전 9시쯤 다시 매장으로 돌아왔다. 할아버지는 출근한 직원에게 현금을 건네며 "내가 이 꽃다발을 가져갔다"고 밝혔다.

이어 할아버지는 "할머니 생일이라 꽃을 주고 싶었는데 새벽에 꽃을 살 수 있어서 고마웠다"며 "꽃도 너무 예쁘고 이런 시스템이 좋다"고 칭찬했다.

해당 직원은 할아버지에게 키오스크로 결제하는 방법을 설명해 줬다는 후문이다.

꽃집 사장은 "누구나 꽃이 필요한 순간에 꽃이 있었으면 해서 만든 공간"이라며 "어르신들은 키오스크 사용을 어려워해서 계좌이체나 제로페이도 가능하다고 적어놨지만 그 또한 힘들어서 전화가 많이 온다. 간혹 포기하고 가는 분들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할아버지는 꽃이 너무 예뻐서 아내에게 꼭 주고 싶었다고 한다. 본의 아니게 돈도 안 내고 가져갔다고 죄송하다고 했다"며 "우리가 없어진 꽃다발을 보고 놀랄까 봐 직원 출근과 동시에 달려왔다고 해 감동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할아버지가 꽃다발을 그냥 가져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어서 다행", "영상 내용과는 달리 훈훈한 마무리", "어르신들을 키오스크 사용을 어려워하는 것 같다", "아내에게 꽃을 주려고 새벽부터 나오셨다니" 등 반응을 보였다.

home 구하나 기자 hn9@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