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관광 ‘매력’ 서울시와 함께 알린다

2024-03-22 17:32

add remove print link

도-서울시, 마이스 공동마케팅 교류 협약…국내외 관광객 투어 여행상품 개발 추진

서울시-충남도 MICE 공동마케팅 교류협력 협약식 / 충청남도
서울시-충남도 MICE 공동마케팅 교류협력 협약식 / 충청남도

충남도와 서울시가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두 지방자치단체는 충남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마이스(MICE) 분야에서의 공동마케팅 및 상호 교류 협력을 목적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마이스 행사의 국내외 유치 확대, 참여자 지원, 공동 마케팅 사업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충남의 풍부한 역사문화 자원과 서울의 뛰어난 마이스 기반시설을 활용하여 양 지역을 연결하는 매력적인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국내외 관광객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국내외 주요 마이스 전시회 및 상담회 참가, 온라인 마케팅, 해외 주요 인사의 서울 현장답사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충남도는 이번 상호 협력이 서울을 방문하는 국외 관광객들을 충남의 주요 축제와 역사문화 유적지로 유도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보령머드축제 등 도내 대표 축제뿐만 아니라 백제역사문화와 관련된 유적지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송무경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충남의 독특한 관광콘텐츠와 서울의 마이스 산업 간의 결합을 통해 개발되는 여행상품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이 충남의 매력을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