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최기문 영천시장, 청년 창업가 사업장 응원

2024-03-24 16:26

add remove print link

“청년이 성장해야 영천시도 함께 발전”

최기문 영천시장이(왼쪽)이 2023년 시골청춘 뿌리내림 지원사업에 선정된 사업장인 커디페이브를 방문해 청년창업가를 격려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최기문 영천시장이(왼쪽)이 2023년 시골청춘 뿌리내림 지원사업에 선정된 사업장인 커디페이브를 방문해 청년창업가를 격려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시는 최근 양일 간 지역 내 청년 CEO가 운영하는 사업장 7곳을 찾아 청년창업가를 격려하고 앞길을 응원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첫 번째로 방문한 사업장은 영천시 종합스포츠센터 1층에 위치한 카페 스타티오다.

카페 스타티오는 지역 특산물인 샤인머스켓을 활용해 만든 샤인머스켓빵과 콤부차를 대표 아이템으로 창업했다. 종합스포츠센터가 보수공사 완료 후 재개장해 활기를 되찾게 되면서 센터를 찾는 이용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두 번째 사업장 방문지는 완산동에 위치해 와인과 실버 액세서리를 함께 판매하고 있는 와인숍 마이데이와인이다.

와인에 대해 잘 모르는 이들을 위해 와인마다 텍으로 친절한 설명과 함께 와인 및 페어링하기 좋은 치즈와 가벼운 주전부리도 함께 구비해 놓았다.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특별한 날을 함께 기념할 수 있도록 예쁜 실버 액세서리도 만나볼 수 있어 와인에 열광하는 MZ세대들의 아지트로 기대되는 곳이다.

이외에도 이날 어린이 스포츠 교육기관인 인사이드 스포츠, 2023년 시골청춘 뿌리내림 지원사업에 선정된 사업장인 커디페이브, 2022년 땅콩라떼를 대표 메뉴로 오픈한 북두카페를 연이어 방문했다.

이어 21일 방문한 사업장은 심리발달상담센터인 시소다. 이곳은 ‘SEE;SAW’ 보다, 문제들을 보는 것(SEE)에 그치지 않고, 내면의 아픔을 만나(SAW) 마음의 균형을 찾고 일상을 지키고자 문을 열게 된 심리발달상담센터다.

구은주 대표는 몸이 불편했던 친구를 도우며 함께 보냈던 학창 시절의 기억으로 어려운 친구들을 돕겠다는 꿈으로 대학에 진학했으며, 2023년 영천시 창업 정착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그 꿈을 고향으로 돌아와 실현하고 있다.

마지막 방문한 사업장은 영천시티무용학원이다. 이 무용학원은 현대무용, 실용무용, 발레 교육 전문기관으로, 임예슬 대표는 먼저 ‘영천시티무용단’을 이끌며, 지난해 경상북도 청년공동체활성화 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차세대 주역인 청년 창업가들이 더욱 탄탄한 준비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 지역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청년들이 성장해야 우리 영천시도 함께 성장한다”고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