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성공 동아리’ 스터디 돌입
2024-03-26 10:42
add remove print link
직무별로 3~6명으로 동아리 구성…1년 동안 취업 역량강화 지원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은아)는 3월 25일 ‘2024 취업성공 동아리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진행, 본격적인 스터디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취업성공 동아리’는 희망 직무에 따라 3~6명으로 구성해 지원금을 제공하고, 전담컨설턴트의 관리 하에 1년 동안 취업을 위한 역량강화 활동들을 이어가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전담 컨설턴트의 전문 컨설팅, 취업 정보 제공 등의 지원을 받으며 오는 12월까지 월 2회 이상의 동아리 스터디 활동을 실시, 체계적으로 성공 취업을 위한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취업성공 동아리는 고학년(3,4학년)으로 운영되는 만큼,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인 ‘점프업 프로그램’과도 연계하여 학생들이 심층상담을 기반으로 한 개인별 취업활동계획 지원과 참여수당도 지급할 계획이다.
김은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2017년부터 이어오는 취업성공 동아리는 학생들의 조기취업, 대외 공모전 수상, 기사자격 취득 등 알찬 성과들이 많았다.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구직활동을 위한 스터디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