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물리치료학과, 동문 초청 '취업성공스킬day' 특강

2024-04-02 21:08

add remove print link

임윤경 동문, 물리치료사와 필라테스 강사 전문성 살린 가능성 제시

호남대학교 물리치료학과(학과장 윤영제)는 4월 2일 모던필라테스 광주동구점 원장인 임윤경 동문을 강사로 초청, '취업성공스킬day' 특강을 가졌다.

2010년 입학해 물리치료학과 학사 및 재활과학과 대학원 석사 출신인 임 동문은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광주시회 국제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임윤경 동문은 특강에서 물리치료사와 필라테스 강사의 이중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공 분야 선택의 중요성과 물리치료사로서의 자부심 및 매력, 고객 및 수입 관리, 스스로의 체력 관리, 그리고 무궁무진한 전문 분야에 대한 발전 가능성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필라테스의 창시자 Joseph Hubertus Pilates에 대해 소개하며, 물리치료와 필라테스의 결합이 어떻게 임상 현장에서의 전문성을 높이는지에 대해 토론했다.

이번 특강은 호남대학교 물리치료학과 3학년 재학생들에게 실제 임상과 재활 트레이닝 분야에서의 경력을 쌓은 선배의 조언을 듣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자신만의 전문성을 개발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Q&A 세션을 통해 자신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개인적인 상담 및 조언을 받는 기회를 가졌다.

호남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윤영제 학과장은 "임윤경 동문의 특강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스킬과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학과는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동문의 깊이 있는 전문 지식과 현장 경험에 크게 감명받았다”며, “이러한 특강이 자신들의 진로 계획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취업성공스킬day' 특강은 호남대학교 물리치료학과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많은 프로그램 중 하나다. 호남대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 성공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