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육군 3사관학교와 손잡고 교육기부 활성화에 앞장

2024-04-04 13:38

add remove print link

단포초등학교에서 교육기부 특별 프로그램 운영

육군 3사관학교 단포초등학교 학생들 대상 교육 기부 특별 프로그램/영천교육청
육군 3사관학교 단포초등학교 학생들 대상 교육 기부 특별 프로그램/영천교육청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은 육군 3사관학교와 손잡고 교육기부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육군 3사관학교는 단포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4월 3일부터 7월 10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2회에 걸쳐 교육 기부 특별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3사관학교 교수진과 현역 용사들로 구성된 교육 기부단은 단포초와 사전 협의를 통해 6.25전투와 영천전투, 영어, 수학, 과학, 악기 지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강좌를 개설하여 초등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및 역량 함양을 지원하게 된다.

영천교육지원청과 육군 3사관학교는 2022년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래 지속적으로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이어왔으며, 영천 지역 학생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방안을 위해 함께 모색했다.

단포초등학교는 전교생의 60%가 육군 3사관학교 군인 및 근무자의 자녀로 군인 가족의 비율이 높은 편이다.

이에 3사관학교에서는 학교 내 인적자원 및 시설을 활용하여 군 자녀 복지증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교육기부를 기획하게 됐다.

영천교육지원청 김희수 교육장은 “육군 3사관학교의 훌륭한 교수님들과 역량 있는 현역 용사들의 특별한 재능을 우리 학생들을 위해 교육기부라는 이름으로 봉사해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교육적으로 의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