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주목, 총선 후폭풍 속 강한 결의로 국정 안정 촉구

2024-04-12 01:22

add remove print link

국정 운영 혁신과 동력 상실 우려

국정 운영에 대한 우려와 함께 강한 결의를 표한 충남지사 김태흠의 메시지가 주목받고 있다.

김태흠 충남지사가 화재가 발생한 충남 서천 특화시장을 찾아 상인과 대화를 하고 있다. / 뉴스1
김태흠 충남지사가 화재가 발생한 충남 서천 특화시장을 찾아 상인과 대화를 하고 있다. / 뉴스1

제22대 총선에서 여당의 참패로 인한 여소야대의 정국이 현실화되면서 국정 운영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가운데, 김태흠 충남지사는 이번 총선 결과에 대한 깊은 반성과 함께 심기일전할 것을 당부했다.

지난 11일 오전, 김태흠 지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총선 결과에 따른 국민의 심판을 강조하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 구성원 모두에게 처절한 반성과 성찰을 촉구했다.

그는 "국민들은 이번 국회의원 선거를 통해 집권여당에게 회초리가 아닌 쇠몽둥이를 들었다"며 이번 22대 총선을 평가했다.

또한, 김태흠 지사는 21대 국회에 이어 이번 22대 국회에서도 재현될 여소야대 상황이 국정 운영에 어려움을 더할 것으로 우려하면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국정은 흔들림 없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그는 "당과 정부는 재창당에 준하는 혁신과 내각 및 대통령실의 새로운 구성을 통한 환골탈태가 필요하다"며 대대적인 변화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그러나 동시에 그는 "패배가 끝이 아니라 포기했을 때 끝이 온다"며 당원들과 정부 관계자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김태흠 지사는 "심기일전해서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며 열심히 일하면 민심은 다시 돌아온다"며 자신부터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러한 김태흠 충남지사의 메시지는 총선 참패 이후의 여당과 정부에게 던진 강한 경종으로, 앞으로의 국정 운영 방향과 정치적 변화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태흠 페이스북
김태흠 페이스북
home 김태성 기자 taesung112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