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어린이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2024-04-15 13:56

add remove print link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어린이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를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화순 고인돌 유적지 일원에서 개최한다.

선사체험장
선사체험장

‘화순으로 봄소풍 가자!‘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총 9개의 존에 각각의 독특한 포인트를 담아 구성, 관광객에게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가장 눈여겨 볼만한 점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다.

도곡 축제장 입구 맞은편에 있는 선사 체험장은 청동기시대 마을을 재현하여 그 시대의 생활과 문화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선사인이 되어 불피우기, 활쏘기 등 자율참여 체험이 운영되며, 주말에는 VR 활쏘기 체험도 가능하다.

특히, 체험장 내 마련된 특설무대에서는 인형극, 레크레이션, 버블쇼, 신디매직 등 갖가지 ’가족 공연‘이 축제 기간 주말(20일, 21일, 27일, 28일)에 집중하여 펼쳐질 예정이다.

패밀리 존에서는 어린이 직업 테마파크 ’키즈라라‘에서 어린이 대상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라면 만들기, ‘네일아트 체험’ 등 어린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요일별로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화순소방서는 ‘어린이 안전체험 차량’을 운영한다. 축제 기간 중 체험을 통한 소방 안전 교육과 긴급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 돌과 관련된 체험도 있다. ‘돌 놀이 체험 부스’에서는 돌을 활용한 다양한 전통 놀이 체험을 한다. 고누놀이, 비석 치기, 돌 치기 등 넓은 패밀리 존을 활용, 옛 조상들의 전통을 학습할 기회를 제공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지난해 축제를 통해 어린이 방문객이 상상 이외로 많다는 것을 알았다.”라며, “이번 축제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교과서에서는 배울 수 없는 실제 경험과 아름다운 추억을 가득 쌓고 돌아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