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 함께 활기찬 포항 조성한다"

2024-04-15 15:50

add remove print link

바르게살기운동포항시협의회 청년회, 선린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대학생 봉사동아리 '선린대 아이봉' 발대식

바르게살기운동 포항시협의회 청년회 대학생 봉사단 아이봉 발대식 / 바르게살기운동 포항시협의회 청년회 제공
바르게살기운동 포항시협의회 청년회 대학생 봉사단 아이봉 발대식 / 바르게살기운동 포항시협의회 청년회 제공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경북 포항지역 청년들이 폭넓은 지역봉사활동으로 활기찬 포항 조성에 나선다.

바르게살기운동포항시협의회 청년회(회장 신태순)는 지난 13일 선린대학교 믿음관에서 선린대학교 대학생봉사단 아이봉(아이들을 사랑하는 봉사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지난 3월 8일 선린대학교와 바르게살기운동 포항시협의회 청년회와의 인적·물적자원 공유·협업과 지역발전 및 상생을 위한 산·학 협력 체결 이후 지속적이고 구체적인 협력 관계를 위해 개최됐다.

발대식에는 박용선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김상일 포항시의원, 박금숙 바르게살기운동 포항시협의회 여성회장, 안수남 산악회장, 청년회 회원, 대학생봉사단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바르게살기운동 포항시협의회 청년회 대학생봉사단은 지난 2021년 5월 포항대학교를 주축으로 시작된 이후 환경정화활동, 치매보듬마을, 태풍피해지원 등 많은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선린대학교 대학생 봉사단 아이봉 참여로 더욱 폭넓은 지역 봉사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린대학교 대학생 봉사단장은 “바르게살기운동 포항시협의회 청년회 대학생 봉사단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도록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태순 청년회장은 “올해 청년회 슬로건 ‘그 누구보다 솔선수범’ 에 걸맞게 우리 사회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청년회 및 대학생봉사단원들과 함께 언제든 달려갈 것”이라며 참여한 학생들에게 응원과 감사의 뜻을 전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