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메타버스 상주시청 구축 용역 완료보고회 개최

2024-04-16 08:48

add remove print link

메타버스 민원안내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구현 했다.

상주시는 지난 12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메타버스 상주시청 구축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 상주시
상주시는 지난 12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메타버스 상주시청 구축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 상주시

[상주=위키트리]윤문이 기자= 상주시는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메타버스 상주시청 구축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강영석 시장을 비롯하여 국·소장 및 주요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사의 사업 수행 결과와 향후 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질의응답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메타버스 상주시청은 웹 브라우저 기반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웹앱(Web App)으로서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경상북도 메타버스 플랫폼‘메타포트(Metaport)’과의 호환성을 고려해 개발했다.

가상의 상주시청을 만들고 17개 주요 부서를 배치하여 대화형태로 업무를 안내하는 메타버스 민원안내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구현하였으며, 관광지인 경천섬을 자전거를 타고 다니며 관광 체험을 할 수 있는 디지털트윈 기반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강영석 시장은 “메타버스 상주시청은 메타버스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이 결합된 혁신적인 시도”라며, “시민의 만족도와 활용도를 높이고, 기술 발전에 따른 지속가능한 서비스로 성장하기 위해서 상주시 공직자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home 윤문이 기자 bible-0815@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