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공지능 솔루션 도입 고객응대 UP

2024-04-16 12:47

add remove print link

KT CS,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자산형성포털 AICC 도입으로 상담 편의 제공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확산을 위한 조직개편 및 인력 보강

KT CS 직원이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의 자산챗봇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 KT대구경북본부 제공
KT CS 직원이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의 자산챗봇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 KT대구경북본부 제공

[대구경북=위키트리] 황태진 기자 = KT가 고객응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AI 솔루션을 도입한다.

KT CS(대표이사 김현수)는 한국자활복지개발원(원장 정해식) 자산형성지원 콜센터에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AI Contact Center) 솔루션 '하이큐리(HiQri)’ 을 공급하고 고객응대 업무 효율과 상담 편의를 지원한다.

‘하이큐리’는 콜센터를 위한 클라우드형 올인원 AICC 솔루션으로 ‘최고(High)로 빠르게(Quick) 고객의 질문(Question)에 응답(Reply)한다’는 뜻의 합성어다.

이번 솔루션은 별도 인프라 구축 없이 웹에서 즉시 사용 가능하며 환경변화에 맞춘 최적화로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근로 빈곤층의 자립ㆍ자활 지원을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 정보 제공과 맞춤형 서비스를 자산형성포털 내 하이큐리 챗봇 서비스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KT CS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의 상품 안내와 모집 일정, 신청 방법 등을 AI 기반의 챗봇에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상담시간은 줄이고 상담사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KT CS는 콜센터의 업무환경을 개선하고 AI 챗봇 등을 활용한 빠른 고객응대가 가능한 AICC의 지역 내 확산을 위해 올 초 조직개편을 통해 사업본부 산하의 AICC사업팀을 개편 및 전문 컨설팅 인력을 증원한 바 있다.

한편,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정부 청년 지원사원의 일환으로, 일하는 저소득 청년에게 최대 1080만 원까지 근로장려금을 지원하는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내달 1~21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 방식과 조건등 세부 사항은 자산챗봇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