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많고 탈 많은 성인 페스티벌이 서울서 결국 열린다, 장소는...

2024-04-16 17:32

add remove print link

서울시 행사 차단 예고에 주최측의 맞불 대응
KXF 표 구매자들에게만 정확한 장소 안내 예정

일본 성인물(AV) 배우가 출연하는 성인 페스티벌(2024 KXF The Fashion)이 지역 사회 반발로 대관이 잇따라 취소되자 서울 강남 한복판으로 장소를 옮겼다. 단속을 피하기 위해 장소는 비공개로 했다.

성인 페스티벌 주최사인 플레이조커가 1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장소 변경 공지를 올렸다. / 플레이조커 인스타그램
성인 페스티벌 주최사인 플레이조커가 1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장소 변경 공지를 올렸다. / 플레이조커 인스타그램

16일 KXF를 주최하는 플레이조커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KXF 장소를 찾아라!!'라는 공지를 통해 행사 장소를 안내했다.

글에 따르면 플레이조커는 행사 전날인 오는 19일 오후 9시에 티켓 구매자에게만 정확한 장소를 개별 문자 메시지로 안내한다. 대략적인 위치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카페 골목이다.

애초 KXF는 오는 20~21일 양일간 수원 메쎄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대관이 취소됐고 지난 4일 파주 케이아트 스튜디오로 장소를 옮겼다. 그런데 이 역시 파주시의 거센 반대로 대관이 취소됐다.

이후 주최 측은 다시 서울 한강공원 내 선상 카페 겸 주점으로 장소를 옮겼다. 그러나 서울시 미래한강본부는 선상 주점 운영사에 불법행위 금지 통보 공문을 보냈고, 행사를 강행할 시 전기를 끊겠다고 강조해 대관을 무산시켰다.

성인콘텐츠 제작업체 플레이 조커가 주최하는 성인 페스티벌은 지난해 12월 광명시에서 열린 것에 이어 두 번째다.

성인 인증을 거친 입장객이 입장료를 내고 행사에 참여하면 일본 AV 배우들의 사인을 받고 함께 사진 촬영 등을 하며 란제리 패션쇼를 관람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대중들의 반응은 엇갈렸다. 이 행사가 여성 상 상품화를 조장한다는 의견이 있는가 하면 성인문화를 건전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는 반응도 만만치 않았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