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나주도서관,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협력 등 협약

2024-04-18 16:05

add remove print link

우수 한국어교원 양성, 독서 생활화 운동, 지역 사회 문화 전승 등 위해 협력키로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는 18일 오전 10시 중앙도서관 1세미나실에서 전남교육청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어교원 양성 과정을 위한 협력 등 지역 사회 발전에 힘을 모아가기로 했다.

나주도서관은 올해 국립국어원으로부터 비학위과정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3급)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동신대학교 국제한국어학과에서 교수 및 강사진을 파견해 한국어교원 양성에 나서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체계적‧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우수한 한국어교원을 양성해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책 읽는 나주 만들기를 위한 독서생활화 운동 공동 추진, 교육 문화시설 공동 이용, 인적 교류 활성화, 지역 사회 문화 전승을 위한 소장 자료 공동 활용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이주희 동신대 총장은 “동신대학교와 나주도서관이 힘을 모은다면 한국어교원 양성 과정은 물론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나 인문학 특강 등을 함께 개최해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즐거움을 선사하자”고 말했다.

양창완 나주도서관장은 “최근에 한국어교원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많아졌는데 동신대에서 한국어교원양성과정에 큰 힘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고 ”마한의 후예로서 지역민들의 역사 인식 고취 작업 등 많은 분야에서 협력해 갔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