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 투자유치 홍보에 박차

2024-04-19 12:2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주최 ‘2024년 춘계학술대회’ 참석
수소 관련 기업과 R&D기관 대상으로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 나서

포항시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제주 라마다호텔서에서 열린 2024년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해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포항시
포항시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제주 라마다호텔서에서 열린 2024년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해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포항시

포항시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주최의 ‘2024년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해 지역의 주요 수소 인프라를 소개하고 R&D 기관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 투자유치 활동을 진행했다.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의 춘·추계학술대회는 지난 2000년부터 개최돼 매년 수소 산업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 및 R&D기관, 정부 관계자 등 1,500여 명이 참가하는 행사로 정부의 주요 정책과 국내외 수소 산업 동향 및 트렌드를 소개하는 자리다.

이날 포항테크노파크에서는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및 핵심소재부품 전분야 검인증(KOLAS, KS, 대용량)이 가능한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인증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장비 및 평가인증에 대해 홍보해 학회 참석자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포항시는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 입주기업 모집 홍보 리플릿을 비치하고 기업과 1대1 상담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펼치며 ‘수소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항’을 알렸다.

정규덕 포항시 수소에너지과장은 “앞으로도 각종 포럼과 전시회에 참가해 포항의 우수한 투자 여건과 R&D 인프라 현황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에 대한 투자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기업들의 시제품이 정확하고 신속한 평가와 인증을 통해 국내외 시장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를 활성화하고 더 많은 수소 관련 기업들이 인증센터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