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깃대봉 (605.6m) 정상 표지석 설치

2024-05-07 16:53

add remove print link

표지석 서체는 울릉필묵회에서 활동하는 예림원 원장인 한뫼 박경원 선생의 재능기부로 제작

울릉도 북면 나리에 위치한 깃대봉(605.6m) 정상 표지석을 찾은 관광객/이하 울릉군
울릉도 북면 나리에 위치한 깃대봉(605.6m) 정상 표지석을 찾은 관광객/이하 울릉군

울릉군은 지난 5월 1일 북면 나리에 위치한 깃대봉(605.6m) 정상에 표지석을 설치했다.

깃대봉 등산로는 2016년 개설되어, 성인봉보다 높지는 않지만 정상에서는 성인봉, 나리, 평리, 현포, 추산 지역전부가 보일만큼 탁 트인 경관을 자랑하며, 많은 주민 및 관광객이 즐겨 찾고 있는 곳이다.

깃대봉 표지석 헬기 운반 모습
깃대봉 표지석 헬기 운반 모습

깃대봉 정상 표지석은 2018년 가두봉에서 일주도로변으로 떨어 진 돌을 활용(가로 0.9m, 세로 1.6m, 무게 1.4톤)해 제작했으며, 표지석 서체는 울릉필묵회에서 활동하는 예림원 원장인 한뫼 박경원 선생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졌다.

울릉군에는 성인봉 다음으로 형제봉, 말잔등, 미륵산 등 많은 봉우리가 있지만 이번에 설치된 깃대봉 정상표지석은 성인봉 표지석에 이어 2번째 설치된 곳으로써, 산림관광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릉군 남한권 군수는 “깃대봉 정상표지석 설치는 깃대봉을 찾는 관광객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신규 등산로를 추가 발굴 및 개설하여 울릉공항 개항 시기를 대비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