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상고 40회 동창회, 임실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2024-05-08 11:36

add remove print link

전주상고 40회 동창회 일동,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에 따르면, 지난 1일 전주상고 40회 동창회 회원 8명이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전주상고 40회 동창회 회원 8명이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원 기탁 /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지난 1일 전주상고 40회 동창회 회원 8명이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원 기탁 /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이번 기부는 전주상고(현 전북제일고) 40회 동창회 회원들이 임실군의회 장종민 의원(회장)과 김종규 농업복지위원장의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안내를 통해 제도 취지에 깊이 공감, 임실을 응원하는 마음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자 중 한 명인 강진구 씨는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취지에 공감하고, 임실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동문을 응원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에 심 민 임실군수는 “임실에 고향사랑의 마음을 전해주신 전주상고 40회 동창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전해주신 고향사랑의 마음은 임실군민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 주소지 외 고향과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며,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부터는 16.5%에 해당하는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 금액 30% 상당의 답례품도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home 김가인 기자 rkdls25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