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치위생학과, ‘교육분과 산학협력협의회’ 개최

2024-05-08 16:40

add remove print link

6개대학 학과장·광주시 치과의사협회 관계자 참여해 각종 안건 논의

호남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문애은)는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3.0)의 일환으로 5월 3일 치과의사회에서 ‘제 1회 치위생학과 교육분과 산학협력협의회’를 진행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호남대학교 치위생학과 문애은 학과장 외 5개 대학 학과장과 치과의사협회 박원길 회장, 안치과 의원 안성호(부회장)치과원장, 상무치과 홍성수(부회장)원장, 미르치과병원 정병초(부회장)원장, 뉴욕연합치과 정삼인(총무이사)원장, 늘푸른치과 황웅(정보통신이사)원장, 양우열 국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산업체 현장교육 및 전문가 활용 ▲캡스톤디자인 과목개발 ▲Case Study 과제발굴 ▲교과과정 개발 및 참여 ▲취업 지원 등 상호 협력관계 구축▲ 연구개발 및 협력에 관한 교육분과 산학협력 등을 논의했다.

문애은 학과장은 “교육분과 산학협력협의회를 통해 산업체의 어려움을 듣고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현장맞춤형 인재 양성과 상담 동의율 99.9% 달성,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산업체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치위생학과는 LINC3.0의 지원으로 현장학습, Case Study, 단기기술교육, 캡스톤디자인 등의 산학협력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및 취업활동에 노력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