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포항시, 임산부 대상 건강한 친환경 먹거리 제공나선다

2024-05-09 16:15

add remove print link

올해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미배정자, 추가 예산확보로 전원 지원

임산물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안내문   / 포항시 제공
임산물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안내문 / 포항시 제공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경북 포항시가 임산부를 대상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해 출산장려에 나선다.

시는 2024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신청자 중 배정을 받지 못한 286명에 대해 추가 지원한다.

추가 지원 대상은 연초 사업신청 기간에 신청했으나 미선정된 임산부다.

시는 당초 예산으로 지원가능 인원은 600명이었으나 886명의 임산부가 신청해 다수의 미배정자가 발생했다.

이에 시는 전원 배정을 위해 예산확보에 힘써온 결과, 전원 지원 가능한 예산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두는 한편, 해당 임산부에게는 5월 중 문자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포항시산림조합쇼핑몰에 회원가입 후 구매할 수 있으며 주문 기한은 오는 11월 30일까지다.

지원 금액은 48만 원(자부담 20%)이며, 5만 이상 10만 원 이하로 월 최대 4회 주문가능하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계절마다 신선하고 다양한 농산물을 임산부가 접할 수 있도록 하고, 다수 농가의 농산물 판매 증대를 돕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임산부에 대한 친환경농산물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23년까지 5,305명에게 총사업비 약 22억 원을 지원했다.

이상범 농업정책과장은 “미배정 통지를 받아서 실망했던 임산부에게 희소식을 전하게 됐고, 임산부와 아기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해 출산 장려에 기여하고 지역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