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경찰,“참여치안”활성화를 위한치안 설명회 개최

2024-05-09 17:18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함평경찰,“참여치안”활성화를 위한치안 설명회 개최

함평경찰서(서장 이후신)는 9일 관내 나산파출소를 방문, 협력단체가 함께하는 참여형 치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찰협력단체인 경찰발전협의회 위원, 안보자문협의회 총무, 최일선 현장에서 경찰 업무를 지원하는 나산면 자율방범대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를 통해 한정된 경찰력으로 안전치안 확보의 어려움을 인식하는 동시에 주민과 함께하는 협력치안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주민의 치안 요구사항이 무엇인지 귀 기울여 듣고 주민 맞춤형 치안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노력하길 ㅗ했다.

이날 참석한 경찰발전협의회 정00 위원은 나산강 내 앵두공원 야영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CCTV 추가 설치의 필요성과 국도 24호선 확장공사에 따른 역주행사고 예방 시설물 설치 등의 의견을 개진했다.

이에 따라 이후신 서장은 나산강 내 CCTV 2대 추가 설치, 역주행사고 예방을 위한 노면 컬러 형광도색 등 시설 개선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금년 상반기 중 추진하기로 했다.

함평경찰서는 평소 초도순시 형태의 관행에서 탈피하여 지역 맞춤형 치안 활동 전개의 일환으로 간담회를 추진하였고, 서부파출소를 시작으로 현재 나산파출소가 4회차 간담회이며 추후 대동, 남부, 읍내 등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