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경로잔치 행사서 신속한 응급처치로 생명 구했다

2024-05-13 07:08

add remove print link

- 효도행사도 만점, 응급처지 대응도 만점

홍태용 김해시장이 칠산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경로잔치에서 갑자기 쓰러진 박모(69)씨를 응급처치 하고 있다.   / 사진제공=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이 칠산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경로잔치에서 갑자기 쓰러진 박모(69)씨를 응급처치 하고 있다. / 사진제공=김해시

[경남=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의사 출신인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이 경로잔치 행사에 참석했다가 갑자기 쓰러진 시민을 목격하고 신속한 응급처치로 생명 구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6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태권도 시범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 관람과 식사를 하고 있던 중 갑자기 행사에 참석한 박모(69)씨가 쓰러지는 응급상황이 발생 했다.

이때 홍 시장이 박씨에게 급히 달려가 긴급하게 응급처치를 했고, 행사 의료지원을 나와 있던 한사랑병원의 의료지원팀이 김해삼승병원으로 긴급 후송, 다행히 박씨는 병원에서 의식을 회복하고 이날 퇴원했다.

현장에 있었던 새마을 부녀회 한 회원은 “의사출신인 홍태용 시장님이 발 빠르게 응급처치를 해주셔서 정말 안심이 되고 다행이라고 생각했다”고 상황을 전했다.

김해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모든 시민들이 함께 참석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행사, 특히 소외되기 쉬운 지역 노인들을 위한 경로행사를 곳곳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행사진행에 있어서도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한 안전행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