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외부평가 합격률 79.1% 달성

2024-05-13 13:41

add remove print link

능력있는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조은미)은 전문대 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이하 일학습센터)가 2023학년도 학습근로자 외부평가 합격률이 79.1%를 달성(외부평가 응시자 48명 중 38명 합격)하여, 본교에서 일학습 사업을 진행한 이래 가장 높은 합격률을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일학습센터의 2023학년도 운영 현황을 보면 △뷰티아트과 헤어디자인(L3) △호텔조리과 한식조리(L4) △호텔조리과 양식조리(L4) △사회복지과 사회복지서비스(L3) 총 4개 과정, 20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헤어디자인(L3)과정의 경우 △마니아J △미랑컬헤어S △브래뉴헤어 제니스점 △토니앤가이 홍제점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아현점·혜화점 △수인스타일 삼성점으로 총 7개 기업이 참여했고, 외부평가 응시자 10명 중 10명이 합격하여 100% 합격률을 보여주었다.

한식조리(L4)과정의 경우 우량 중소기업인 △제이제이케터링(잠실롯데백화점, 잠실롯데월드타워, 강남이디야지점, 서울외국인학교, 서울용산국제학교)이 참여하여 외부평가 응시자 12명 중 11명이 합격해 91.6% 합격률을 보여주었고, 양식조리(L4)과정의 경우 우량기업인 △아웃백(금오점, 노원점, 동대문점, 미아점, 상봉홈플러스점)이 참여하여 외부평가 응시자 17명 중 13명이 합격해 76.4% 합격률을 보여주었다.

사회복지서비스(L3)과정의 경우 △의정부 신곡노인종합복지관 △흥선노인복지관 △동천의 집 등 3개 기업이 참여하여 외부평가 응시자 9명 중 4명이 합격해 44.4% 합격률을 보여주었다.

일학습병행 사업은 학교 교과과정 외 분야에서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몇 년간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른 합격률의 증가는 학생들의 노력과 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 교육시스템의 지속적인 발전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학습환경 변화와 학습 참여율의 증가로 일학습병행은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도모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더욱 필요한 시기임을 강조한다.

조은미 일학습센터장은 “일학습센터를 통해 능력있는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학생들과 협약기업이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취업 연계, 외부평가 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정대학교 일학습센터는 지속적으로 헤어디자인, 한식조리, 양식조리, 사회복지, 자동차정비 등과 관련하여 학습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