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로타렉트’ 청소년 풋살 한마당 의료봉사활동 실시

2024-05-13 13:54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로타렉트’ 청소년 풋살 한마당 의료봉사활동 실시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간호학과는 지난 11일 봉사동아리 로타렉트가 청소년 ‘풋살 한마당’ 행사에 참여하여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광주여대 봉사동아리 로타렉트는 청소년 ‘풋살 한마당’ 행사에서 경기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간단한 처치를 수행하며, 지역사회 예비 간호사 역할을 수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본 행사는 광주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과 함께 연합으로 진행하여 대학 간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봉사에 참여한 로타렉트 4학년 이지민 학생은 “타학교 학생들과 함께 의료봉사로 응급처치 및 간호를 제공하며 대회 참가자들의 안전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었다. 졸업 전 교수님 덕분에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로타렉트 4학년 장은수 학생은 “의료봉사를 통해 응급상황 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으며 운동하다 다친 청소년을 치료해 주면서 뿌듯함을 느꼈다. 의료봉사를 할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졸업을 앞둔 시기에 교수님께서 의료봉사에 참여할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간호학과 송인자 교수는 “청소년 건강증진을 위한 풋살 경기 행사에 참여하여 큰 사고 없이 무사히 마무리한 것에 감사하며, 4학년임에도 기꺼이 봉사활동에 응해준 두 학생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