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2024~2025년 문화누리카드 전화결제 서비스 제공가능 가맹점 모집

2024-05-14 04:35

add remove print link

문화·체육·관광 관련 업체 중 문화누리카드 허용물품을 판매하고
전화결제가 가능한 가맹점 오는 23일까지 모집

광주문화재단은 문화누리카드의 자발적 이용이 어려운 이용자의 편의 제공을 위하여 전화결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을 오는 5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전화주문은 이용자가 직접 전화하여 상품을 주문하고 결제해 집으로 직접 배송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전화 한 통으로 손쉽게 문화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또는 가맹점 등록에 적합한 분야별(문화·체육·관광) 업체 중 문화누리카드로 구매 가능한 상품(단품 및 패키지 상품)의 전화결제(수기결제)와 배송이 가능한 곳으로, 선정된 전화주문 서비스 상품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에게 홍보된다.

현재 광주지역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은 1,180여 곳이 등록되어 있지만 거동이 어렵거나 상품 정보 부족으로 문화누리카드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용자들을 위해 전화주문 상품안내 책자를 제작하여 광주시 전 지역 행정복지센터와 사회복지복지시설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책자에 수록될 가맹점은 25곳 내외를 선정하고, 책자에 수록되지 않은 가맹점도 광주문화누리카드 블로그 및 SNS에 홍보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맹점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gjcfmunhwanuri@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현재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되지 않은 업체도 신규 가맹점 등록 절차를 거친 후 상품안내 책자 참여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문화누리카드는 6세 이상(2018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문화·체육·관광 활동을 지원하는 복지카드(1인당 연간 13만원)로 등록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