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MAUM교육원, 광주교통공사 직원 대상 찾아가는 MAUM교육 실시

2024-05-14 06:29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MAUM교육원, 광주교통공사 직원 대상 찾아가는 MAUM교육 실시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MAUM교육원은 지난 10일 본교 덕천관에서 광주교통공사 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MAUM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광주교통공사 주관, MAUM교육원 주최로 「찾아가는 MAUM교육」을 통해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고자 기획되었다.

본 교육은 ‘음악명상’, ‘주의깊은 경청’, ‘바디스캔’, ‘마음챙김 요가’, ‘차명상’ 등 체험 위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광주교통공사 직원은 “다양한 명상을 통해 마음챙김을 경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으며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광주여대는 ‘세상을 아름답게 가꾸는 MAUM교육 선도대학’의 비전을 가지고 특화된 MAUM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음챙김 과정을 통해 온전한 자기 이해 및 긍정적 수용으로 행복감을 높여 그 가치를 지역사회에 나누고 공헌하는 참된 여성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주여대 MAUM교육원은 2015년부터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 행사 및 생애주기별 MAUM교육 확산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