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나주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협약 체결

2024-05-14 20:08

add remove print link

동신대-나주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협약 체결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와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13일 나주시청 소회의실에서 나주시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위수탁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나주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기존의 나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확대 개편되는 기관으로, 나주지역 어린이급식소뿐만 아니라 38개 노인‧장애인 복지시설 등 소규모 사회복지 급식소에 대한 위생‧영양 관리까지 지원하게 된다.

사회복지 급식소에 대한 식단 제공과 식단 관리, 종사자에 대한 위생‧영양관리 지도, 종사자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식생활 교육과 컨설팅 등을 통해 나주 시민들의 위생 복지 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동신대는 식품영양학과를 중심으로 2012년부터 전라남도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필두로 전남지역 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며 관련 분야에서 선진적인 노하우와 역량을 쌓아왔다. 현재 나주, 강진, 보성, 장흥, 함평, 화순 등 6개 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주희 동신대학교 총장은 “살기 좋은 행복 나주를 만드는데 동행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동신대 식품영양학과가 전라남도와 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며 다져왔던 경쟁력을 십분 활용해 나주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모범적으로 운영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동신대학교가 있어서 큰 고민 없이 사회복지시설까지 급식관리지원을 확대할 수 있었다”면서 “나주의 어린이와 어르신, 장애인분들에게 좋은 급식 환경과 위생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복지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