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한국어교육학과, 2024-1 전공교과 연계 디딤돌 프로그램 진행

2024-05-15 10:35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한국어교육학과, 2024-1 전공교과 연계 디딤돌 프로그램 진행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한국어교육학과는 지난 13일 본교 어등관에서 '2024학년도 제1학기 전공교과 연계 디딤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14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어교육학과 전공과목인 한국현대문화 교과목 수강생 30명을 대상으로 전공 교과목의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학습 동기 부여를 제공함과 동시에 현장 체험을 통해 다양한 시각과 경험 등을 확장 시키려는 데 목적이 있다.

특강 강사로 이금실 평생교육사를 초청하여 한국 문화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어 한복을 응용한 편백향기주머니와 나전칠기 기법을 응용한 자개손거울을 손수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호쩐안트(한국어교육학과 3) 학생은 “한국인의 정서를 머리로만 이해하려고 했는데, 오늘 한복처럼 생긴 편백향기주머니와 자개 손거울을 직접 만들어 보니 한국 문화를 몸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한국어교육학과는 한국의 언어와 문화, 역사 교육을 통한 한국어교원과 통번역사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2020년 신설되어 현재 1~4학년 200여 명이 재학 중이며, 주로 외국인 유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