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코 ‘제11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개최

2024-05-15 13:28

add remove print link

해외바이어 초청 확대, 알리바바 티몰글로벌 입점 설명회 등 해외 판로개척 집중공략
올해 첫 선보이는 ‘메이크오버쇼’ 유명 인플루언서 대구로
‘뷰티칼리지관’ 전년(3개 대학)대비 확대된 8개 대학 대거 참여, 참관객 즐길 거리 ‘풍성

‘대구국제뷰티엑스포’ 지난해 행사 모습/엑스코
‘대구국제뷰티엑스포’ 지난해 행사 모습/엑스코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오는 5월 17일부터 3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코트라, 대구뷰티수출협의회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뷰티 전문 박람회이다.

이번 전시회는 IT기술이 접목된 뷰티테크, 피부 분석결과에 따른 맞춤형 화장품,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비건뷰티,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화장품 용기까지 환경을 고려하는 클린뷰티 제품을 포함한 120개사 200부스가 참가하여 다양한 뷰티 분야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올해는 판로개척을 위한 비즈니스 지원책을 더욱 강화했다.

17일, 18일 양일간 진행되는 수출상담회는 수출상담 지원을 위한 국비를 확보하여 중국, 베트남 등 기존 참여국가와 더불어 호주, 프랑스, 캐나다 등 수출 수주 실적이 큰 해외 바이어를 선별하여 전년(24개사)대비 40% 가량 늘어난 34개사로 확대 초청했다.

또한,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알리바바 티몰 글로벌 입점 설명회를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고, CJ ENM, 롯데․현대홈쇼핑, 쿠팡, 티몬, 뉴코아아울렛 등 국내 22개사 대형 유통바이어들로 구성된 구매상담회를 통해 참가기업들의 국내외 시장 확보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전시회에는 대구뷰티수출협의회 회원사, 경북 K-뷰티 공동관, 충북화장품 공동브랜드관 등이 참가하여 지역 뷰티산업과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엑스코 서관 1홀, 2홀에서 개최되며, 16일 오후 6시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등록 시 무료 관람할 수 있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