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고3 학생 대상 ESG 특강 실시

2024-05-17 01:41

add remove print link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 지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지난 16일 목포과학대학교 대세미나실에서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 154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ESG 특강’을 운영했다.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이 ESG 실천행동을 적은 풍선을 들고 실천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이 ESG 실천행동을 적은 풍선을 들고 실천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 안내 △ 청소년 ESG적성검사 교육 등을 진행했다.

특히, ‘청소년 ESG 적성검사 교육’을 주제로 강의한 황미용 동신대학교 수석연구원은 많은 기업들이 중장기 기업가치 상승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실천하고 있는 ESG를 특성화고 3학년 학생들에게 진로 설계와 연결하여 알기 쉽게 안내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로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ESG란 환경(Environmental) 보호, 사회(Social)적 기여, 거버넌스·협치(Governance)를 말하는 것으로, 기업들에게는 단순한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책임과 윤리적 가치를 실현하면서 장기적인 성공을 도모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