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녹색생태도시 포항의 변화를 한 눈에

2024-05-21 16:23

add remove print link

철길숲에서 ‘포항 GreenWay’ 사진작가 전시회 개최 ... 포항의 아름다운 모습 기록

‘2024 포항GreenWay 사진작가 전시회’에 참여한 작가들과 이경식 그린웨이추진과장 / 포항시 제공
‘2024 포항GreenWay 사진작가 전시회’에 참여한 작가들과 이경식 그린웨이추진과장 / 포항시 제공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녹색생태도시 포항의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 전시회가 포항철길숲에서 열린다.

경북 포항시는 20~22일까지 3일간에 걸쳐 포항철길숲 오크광장에서 ‘2024 포항GreenWay 사진작가 전시회’를 연다.

GreenWay 사진작가는 녹색 생태도시로 변화하는 포항의 아름다운 모습을 시민이 직접 도심, 해양, 산림 등의 그린웨이 곳곳을 돌아다니며 사진으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재능기부자이다.

재능나눔을 통해 공유되는 사진은 시의 아름다운 곳곳을 홍보해 포항의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시민과 함께 녹색생태도시 조성에 일조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사진작가 11명이 참여해 포항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장소의 공간감, 계절감이 잘 나타나는 사진을 선정해 32점의 작품을 전시된다.

GreenWay 프로젝트는 ‘시민중심’ 을 가치로 두고 지속가능한 생태문화도시로 변화시키기 위해 시가 지난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녹색 인프라 확충을 넘어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시민을 위한 녹색복지를 확장하고 있다.

이경식 그린웨이추진과장은 “그린웨이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 재능기부로 운영되고 있는 활동으로는 GreenWay 사진작가, 포항철길숲 시민DJ, 맨발걷기 멘토 등이 있으며 GreenWay 아카데미, 장미·정원·수국 아카데미 시민정원사 교육 등을 통해 녹색생태도시 조성에 대해 시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