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금호1동, 청소년 위한 꿈지원 프로젝트 공모

2024-05-29 02:48

add remove print link

‘희망드림 상생곳간’기금 활용…5명, 각 50만원 한도 지원

광주광역시 서구 금호1동은 ‘희망드림 상생곳간’에 모인 기금으로 꿈이 있는 아동·청소년을 발굴해 지원해주는 ‘꿈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금호1동은 지역상권과 주민들이 나눔문화에 동참해 사회적 약자와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마을 BI(Brand Identity)를 ‘상생마을’로 정하고 지난해 9월부터 대표사업으로 ‘상생곳간’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금호1동은 그동안 주민들과 함께 마을축제를 통한 상생화폐 수익금, 나눔마켓 및 돼지저금통 모금운동 등을 통해‘상생곳간’재원을 마련했으며, 이를 활용해 ‘아동·청소년 꿈지원 프로젝트’를 처음 시작한다.

금호1동은 관내 청소년 5명을 선발해 50만원 한도 내 맞춤형 물품 또는 현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본인의 재능 계발 또는 진로찾기 과정에서 경험해 보고 싶거나 배우고 싶은 내용을 포함한 신청서와 꿈실현 계획서, 지원금 사용계획서를 작성해 내달 7일까지 금호1동 맞춤형복지팀(062-350-4491)에 방문하거나 이메일(khj197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정계순 금호1동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눔문화 정착을 위한 착한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1동은 주민들과 함께 정리수납 봉사단, 착한가게 동참, 함께한 끼(기)부 등 다양한 돌봄·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이들을 격려하기 위한 ‘상생마을 Good people 데이’를 추진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