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파트장 노고 격려 '한마음 행사' 개최

2024-05-30 11:08

add remove print link

포항제철소 500여명의 파트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 제고를 위한 소통행사 열어

포항제철소 한마음 행사에 참석한 파트장들이 강연을 청취하는 모습/이하 포스코
포항제철소 한마음 행사에 참석한 파트장들이 강연을 청취하는 모습/이하 포스코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현장 최일선에서 생산, 품질,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파트장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지난 29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신뢰받는 초일류 기업 포스코'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파트장 계층의 역할과 각오를 재정립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행사에는 포항제철소장, 부문별 부소장, 파트장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하여 500여명 파트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에서는 MZ세대에 대한 이해와 세대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천시열 포항제철소장 축사
천시열 포항제철소장 축사

2부에서는 소장단 및 부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파트장협의회의 연혁과 활동소개, 파트장협의회‘우리의 다짐문’ 낭독 그리고 포항제철소장의 축사 등이 진행되어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수 및 난타 초청 공연과 함께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천시열 포항제철소장은“오늘 행사의 이름인 ‘한 마음’이라는 단어는 우리 포항제철소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 단어라고 생각한다”며, “지금까지의 어떤 어려움과 위기 속에서도 한마음으로 서로 협력하여 세계 최고의 제철소를 만들었듯이, 앞으로도 우수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상호존중과 배려를 실천하여 지속 가능한 100년 기업의 초석을 다져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포스코 파트장협의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파트장들의 역할과 의지를 다시 확인하고, 더 나은 조직문화와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