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에서 반려동물 해변운동회 개최...전국 반려인 초청

2024-05-30 13:07

add remove print link

6월 8일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서 ‘2024 태안에서 놀자 댕댕한바퀴’ 이벤트 열려
해변 트레킹, 반려견 훈련대회, 어질리티 이벤트, 댕댕올림픽, 문화강의 등 진행

반려동물 해변운동회 포스터 / 태안군
반려동물 해변운동회 포스터 / 태안군

충남 태안군은 6월 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안면읍 꽃지해수욕장에서 ‘2024 태안에서 놀자 댕댕한바퀴’라는 주제로 반려동물 해변운동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태안의 반려동물 동반 여행지 이미지를 강화하고 관광산업을 확장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약 1천여 명의 반려인들이 참여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행사는 프리스비(원반 던지기) 시연으로 시작되며, 오전 11시부터는 꽃지해수욕장의 명물인 ‘할미·할아비 바위’를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는 트레킹이 진행된다. 이 트레킹을 통해 서해안의 고운 모래 해변을 걸으며 추억을 쌓고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된다.

오후 1시부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학생 반려견 훈련대회 △해변 어질리티 이벤트 △댕댕 패들보드 △반려견 레크리에이션(댕댕 올림픽) △바른산책 문화강의(토크 콘서트) 등이다.

‘학생 반려견 훈련대회’는 전국 반려동물 관련 학과 대학생들이 참가해 반려견 통제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해변 어질리티 이벤트’는 허들, A-프레임, 도그워크, 터널 등 장애물을 통해 반려견의 운동능력을 선보인다. ‘댕댕 패들보드’는 현장 접수를 통해 반려견과 함께 패들보드를 타고 바다를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되는 ‘반려견 레크리에이션(댕댕 올림픽)’은 △기다려 대회 △반려견 푸드 파이터 △반려견 림보대회 △반려동물 OX 퀴즈 △달리기 대회 △반려견 장기자랑 등으로 구성되며,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전문가 이웅종 교수가 진행하는 ‘이웅종의 바른산책 문화강의(토크 콘서트)’와 △반려견 청결 미용 △견생네컷(사진 촬영) △펫 아로마오일 만들기 △반려견 훈련상담 △펫타로 등의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태안군 관계자는 “이번 반려동물 해변운동회는 태안을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 알리고, 태안 관광의 경쟁력을 보여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국 반려인들이 최고의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