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입학 및 진로 지원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 ’ 개최

2024-05-30 15:22

add remove print link

학부모 대상 장애 영역별 맞춤형 컨설팅 실시로 진학·진로에 대한 맞춤형 안내

광주시교육청이 30일 학부모 2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본청 특수교육지원센터와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대강당 및 소강당 등에서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입학 및 진로 지원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에게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절차와 상급학교 입학, 진로·진학 정보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졸업 후 진로와 직업을 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 사회적 자립 기회를 확대하고자 했다.

설명회는 학생의 교육과정과 장애 영역별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별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진학, 장애 영역별(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애) 특수학교 입학 등으로 세분화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특수학교 전공과 입학, 대학진학관련 정보 안내 과정도 마련돼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들을 위한 진로·진학을 지원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설명회가 학부모들이 가진 자녀의 입학과 진로 불안감을 대폭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학부모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의 자녀 입학 및 진학에 대한 불안감 해소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질 높은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과 사회 진출을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