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금연지원센터,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이참에, 금연> 캠페인

2024-05-31 10:06

add remove print link

보건복지부와 함께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 위해 진행
인스타그램으로 해시태그와 인물태그 올려 이벤트 참여

이참에 금연캠페인 포스터 / 충남금연지원센터
이참에 금연캠페인 포스터 / 충남금연지원센터

충남금연지원센터가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흡연 예방 문화 조성 및 금연 의식 제고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31일까지 <이참에, 금연>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이참에, 금연>은 충남금연지원센터가 보건복지부와 함께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진행하는 금연 홍보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로 가득한 일상으로 바꾸는 것을 목표로, 인스타그램을 통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연계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해시태그(#이참에금연 #이참에_충남금연지원센터)와 인물태그를 올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는 추첨을 통해 134명에게 태블릿,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지난 5월 14일부터 도내 13곳에서 전개되었으며, 세계 금연의 날인 31일에는 논산고에서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6월부터는 12개 학교 도내 중·고등학교 흡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흡연예방사업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미리 충남금연지원센터장은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을 통해 많은 도민이 흡연의 위해성을 인지하고,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도시 만들기에 동참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충남지역의 금연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