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와 함께하는 공감 네트워크 개최

2024-05-31 20:37

add remove print link

-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이 희망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

해운대구는 해운대구문화복합센터 제1세미나실에서 관내 16개소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 간 네트워크 형성 및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공감 네트워크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해운대구
해운대구는 해운대구문화복합센터 제1세미나실에서 관내 16개소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 간 네트워크 형성 및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공감 네트워크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해운대구

[부산=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해운대구는 해운대구문화복합센터 제1세미나실에서 관내 16개소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 간 네트워크 형성 및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공감 네트워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 공무원, 장애인복지시설 16개소 종사자가 함께했으며시설 간 네트워크 형성 방안 논의 및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소진예방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소진예방 프로그램인 힐링 아로마 만들기 체험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향을 직접 제조해보며 업무과중에 따른 스트레스와 긴장에서 벗어나며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 장애인복지 수요 증가와 업무강도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각자의 취향에 맞는 나만의 시그니처 향수를 만들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본 이색적인 힐링 교육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해운대구는 하반기에도 공감네트워크를 개최하고, 향후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해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이 희망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