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생명 존중 교육 실시

2024-06-02 15:42

add remove print link

2024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대상으로 진행

지난달 30일 경산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2024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자살예방 강좌가 열리고 있다. / 경산시 제공
지난달 30일 경산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2024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자살예방 강좌가 열리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경산시가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관리 능력과 의료급여제도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나섰다.

의료급여제는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 국민의 의료문제를 국가가 보장해 주는 공공부조제도로, 건강보험과 함께 국민 의료보장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사회보장제도 중 하나다.

경산시는 그 일환으로 최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와 복합건강 문제를 가진 수급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와 지원 내용을 안내하고 수급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부정 수급 방지를 위한 교육을 했으며 경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강사를 초빙해 자살 방지에 대한 강연을 통해 대상자들의 정신건강 사회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생명존중 예방교육’을 의료급여 특화사업으로 시행했다.

또 의료쇼핑, 약물 오남용 등을 방지하기 위해 의료급여 상한일수, 연장승인제도, 동일성분의약품 중복투약 관리 등에 대해 안내하고 요양비, 장애인 보장구 지원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정원엽 경산시 복지정책과장은 “현 정부의 기초생활보장 종합계획의 추진 방향인 ‘약자 복지 강화’를 위해 정책이 원활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복지예산을 확보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한 의료사회안전망을 강화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