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실감콘텐츠융합전공,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과 MOU 체결

2024-06-02 15:20

add remove print link

미디어아트 분야 인재 양성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 적극 협력

호남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단장 송창수)소속 실감콘텐츠융합전공(파트장 장소영)은 5월 29일 IT스퀘어 1층 세미나실에서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 센터장 이경호)과 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호남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 송창수 단장, 실감콘텐츠융합전공 장소영 파트장, 시각융합디자인학과 송광철 학과장, 패션디자인학과 안광숙 교수, 시각융합디자인학과 유선웅 교수, 천애리 교수, 오태원 교수,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이경호 센터장, 강현욱 관리팀장, 하형석 전시팀장이 참석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호남대학교와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은 상호협력을 통해 미디어아트 인재양성과 지역미디어아트 활성화 및 광주광역시의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 도시 조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구체적인 상호협력 항목은 ▲미디어아트 분야의 공동협력을 통한 양 기관의 혁신과 발전도모 ▲미디어아트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교육과정 등) 개발 및 운영 ▲광주광역시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기타 양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하고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업을 포함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 송창수 단장은 “지금은 미디어아트 대중화를 위한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이 더욱 필요한 시대로 호남대학교는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과의 업무협력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이경호 센터장은 “개관 이래 첫 번째 MOU체결을 호남대학교 실감콘텐츠 융합전공과 진행하게 돼 매우 뜻깊고, 지역의 미디어아트 활성화와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호남대학교 실감콘텐츠 융합전공 학생들의 활약이 매우 기대된다”며 “하반기 학생들의 미디어아트 및 실감콘텐츠 작품 전시회 개최 및 세미나 등 교육프로그램 적극 지원과 지역 미디어아트 활동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MOU 체결을 진행한 오태원 교수(시각융합디자인학과)는 “지역 미디어아트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창작하는 우수한 작품들이 학교 안의 벽을 넘어 실제 미디어아트 분야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실감콘텐츠 융합전공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협력과 전시 공간 및 전시 지원 등을 약속해준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실감콘텐츠 융합전공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시각융합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신문방송학과), 패션디자인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실감콘텐츠 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지역 정주형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2022년 3월 개관한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은 광주광역시가 세계의 창의도시들과 교류·소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미디어아트를 통하여 예술·산업·사회적 자산을 창의적으로 재구축하여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의 동력으로 활용하는데 힘쓰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