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 직장인 여성 힐링 프로그램 ‘워킹맘데이’ 운영

2024-06-03 11:14

add remove print link

엄마는 원데이클래스, 아빠와 자녀는 소풍

강진군은 지난 1일, 일과 양육에 지친 직장인 여성을 위한 ‘워킹맘데이’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워킹맘데이는 일과 양육을 병행하는 워킹맘에게 힐링과 휴식을 선사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군에서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연 2회 운영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에는 워킹맘 10명 및 그 가족(아빠와 자녀)이 참여했다. 엄마들은 원데이클래스 후 휴식 시간을 갖고, 아빠와 자녀들은 강진군 여성회관에서 친환경 모기퇴치제 및 버물리연고 만들기를 한 후 어린이 직업 테마파크인 화순군 ‘키즈라라’로 이동해 직업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워킹맘은 “일과 양육을 병행하다 보니 주말도 없고 쉼이 없어 스트레스가 쌓여도 해소할 틈이 없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잠시 숨통이 트였고 모처럼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육아에 좀더 집중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었다”고 말했다.

오정숙 군민행복과장은 “공동육아가 보편화된 시대이지만 여전히 여성에게 주어지는 양육부담의 무게가 크다”며 “여성이 행복하고 건강한 가족관계가 형성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어 여성단체 교육지원, 여성동아리 지원, 직장인여성 취미교실 운영, 여성대학 운영 등 여성의 권익증진 및 복지향상 지원에 힘쓰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