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 '양주시 소소한마을상인회 현장탐방' 실시

2024-06-03 17:46

add remove print link

지역상생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지난 31일 2024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양주시 소소한마을상인회 현장탐방을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탐방은 양주시 소소한마을상인회 양수근 회장 및 서정대학교 호텔관광과 진진희 교수, 국제학생 등을 비롯한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소소한마을상인회 소개, 상점투어, 뷰티/아트/음식점/카페 체험 순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서정대학교 호텔관광과 국제학생들은 소소한마을상인회에 방문하여 관광 마케팅 및 홍보 차원에서 사진촬영, 숏폼영상 제작 및 개인 SNS 플랫폼을 통한 확산 등을 실시하였으며, 양주시 소소한마을상인회에서는 곤드레밥집, 센트와이플라워, 샌드위치날에, 라떼는요, 에이바헤어, 아마레 뷰티라인, 윤싸롱,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물들임염색방, 왕솥뚜껑삼겹살, 조이내추럴, 어타, 에이치더뷰티, 낸시프랜즈, 광사점 광사마트, 대풍, 소우주, 공간네일, 앙주르, 다른고기, 연빛당 등의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 및 후원하였다.

염일열 대외협력처장은 “2024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서정대학교와 양주시 소소한마을상인회가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서정대학교의 물적, 인적 자원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 골목상권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진진희 호텔관광과 교수는 “호텔관광과 학생들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공헌활동을 수행하여 매우 뜻깊다.”며, “특히 <스마트관광 혁신 project> 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연계함으로써 좋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TRAN THI GIANG 국제학생은 “2024년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양주시 소소한마을상인회에 방문하여 지역 상점들을 알게 되어 기쁘다.”며, “현장탐방 프로그램을 기획해주시고 적극적으로 준비해 주신 양주시 소소한 마을상인회와 서정대학교 호텔관광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정대학교는 지난 4월 2024년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대학 사업과 2024년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대학협업)에 선정된 바가 있다.

서정대학교는 경기도 및 양주시 등 지역 상인회, 소상공인들과 적극 협업하여 지역상생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