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욱 국회의원,“국가 대전환의 골든타임, 산업과 에너지 대전환 성공에 매진할 것”

2024-06-05 07:39

add remove print link

정진욱 의원, 국가 산업 촉진 및 광주와 남구 산업 기반 확충 의지
정진욱, 4일 더불어민주당 산자위 워크숍 참석
기업가 출신으로서 소상공인 문제 해결에 유능한 면모 선보일 것으로 기대

더불어민주당 정진욱 국회의원(광주 동남갑)이 4일 더불어민주당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하 산자위) 워크숍에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진욱 국회의원(광주 동남갑)
더불어민주당 정진욱 국회의원(광주 동남갑)

이날 워크숍에서 정진욱 의원은 민주당 소속 국회 산자위 위원과 전문위원, 각 의원실 보좌진과 상견례 시간을 갖고, 전반기 상임위원회 운영 계획과 추진 과제 등을 보고받으며 산업 발전에 관한 열의를 드러냈다.

정진욱 의원은“대한민국 대전환의 시기를 관통하고 있는 현재, 특히 산업 대전환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우리나라가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산자위에서 대한민국 산업의 대전환과 에너지 대전환에 진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진욱 의원은 기업을 경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 산업 촉진과 소상공인 문제 해결에 유능한 면모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AI 반도체와 신재생에너지 등 광주의 산업 현안이 산적한 가운데, 특히 광주시 남구는 대촌 에너지밸리·도시첨단국가산단 활성화와 송암산단 혁신지구 정비 등의 현안 해결이 긴요한 상황이다.

정진욱 의원은 이와 관련 “광주시와 남구에 산적한 현안 해결이 최우선”이라며 “대촌에너지밸리와 송암산단 혁신지구 등 산업기반 활성화와 우리 경제의 뿌리인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고충 해결을 위해 유능하게 일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진욱 의원은 개혁기동대를 표방하는 박찬대 원내대표의 비서실장으로서 당 개혁의 선봉에 서있다. 민주당은 제22대 국회에서 실천하는 개혁 국회를 모토로 삼아, 산자위 등 핵심 상임위 회의를 매주 열어 열악한 민생을 살리고 저성장의 늪에 빠진 국가 경제의 발전을 위한 활로를 모색할 방침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