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 취약계층 폭염예방 쿨루프 봉사활동 진행

2024-06-05 11:05

add remove print link

- 임직원 쿨루프 봉사활동에 동참해 후원금 전달과 봉사활동

4일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여름철 폭염으로 위급한 상황을 방지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쿨루프(Cool Roof)' 사업에 좋은데이 봉사단이 참여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왼쪽 네번째 이종수 무학 사장) / 사진제공=무학
4일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여름철 폭염으로 위급한 상황을 방지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쿨루프(Cool Roof)' 사업에 좋은데이 봉사단이 참여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왼쪽 네번째 이종수 무학 사장) / 사진제공=무학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4일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여름철 폭염으로 위급한 상황을 방지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쿨루프(Cool Roof)’ 사업을 부산 금정구 부곡4동 일대에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와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했으며,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후원금 전달과 임직원으로 구성된 좋은데이 봉사단이 참여해 일손을 도왔다.

자원봉사 활성화와 소외계층의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 등 이 날 행사에 140여 명이 함께 진행해 소외계층의 사회적 문제 해결에 함께 힘을 모아 큰 시너지 효과를 냈다.

쿨루프(Cool Roof) 지원 사업은 건물 지붕이나 옥상에 태양광 반사 및 차단 효과가 있는 페인트를 칠하는 작업이다. 건물에 열기가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 실내 온도를 낮추는 효과를 줘 폭염으로 인한 위험 상황 방지와 온실가스 감축에 효과가 있는 소외계층 주거 개선 사업의 일환이다.

이 활동은 열을 차단하는 페인트를 칠하여 집안 온도를 낮추는 의미를 넘어 큰 기술이 없는 일반 봉사자도 당장 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환경문제에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다.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2019년부터 부산광역시와 부산광역시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쿨루프 봉사활동에 동참해 후원금 전달과 봉사활동을 참여해 왔다.

또 2014년부터 부산과 울산, 경남 지역에서 주거개선사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주거환경으로 인해 안전과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