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KWU 3C-CPR(심폐소생술)과정 운영

2024-06-05 18:07

add remove print link

“사회적 이슈에 대비할 수 있는 전문역량 확보 기대”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5월 재학생을 대상으로 비교과프로그램 자격증 과정으로 CPR(심폐소생술) 과정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체 재학생 대상으로 수요를 받아 대면 집합교육으로 진행되었고 총 3회차 67명이 수료하였으며,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심폐소생의 역사 등 이론 강의와 더불어 현장 안전 확인, 심정지 인지, 호흡 확인 등의 실습 과정 교육으로 이루어져 전 과정 상황별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과정은 보건, 응급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세계에서 전문역량으로써 활용 가능한 실효성 있는 자격 과정이라 볼 수 있으며, 취업 시 입사지원서 상 개인이 어필할 수 있는 전문역량 및 면접 답변 사례에도 도움을 주어 여대생 취업 경쟁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자격증 과정과 달리 대면 자격증 과정 운영으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인지도 제고뿐만 아니라 참여자 대상 1:1 컨설턴트 취업 상담을 연계하여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광주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진희 센터장은 “이번 CPR(심폐소생술) 과정 이외에도 다양한 자격증 과정 운영을 통해 재학생의 성공적인 취업시장 진출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