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포항시청 노동조합, 취약계층 사랑의 집 봉사활동 펼쳐

2024-06-10 16:57

add remove print link

사랑나눔 봉사단, 동해면 독거노인 가정 방문해 집 고치기 봉사활동

지난 9일 남구 동해면의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펼친 포항시청 노동조합 사랑나눔 봉사단 회원들 / 포항시 제공
지난 9일 남구 동해면의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펼친 포항시청 노동조합 사랑나눔 봉사단 회원들 / 포항시 제공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환경관리원들의 사랑의 집 고치기 '뚝딱' ... 소외된 이웃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어디든 찾아가 따뜻한 정을 나누겠다!'

경북 포항시 환경관리원들이 휴일도 반납하고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활동에 나서 무더운 날씨 속 청량제로 다가온다.

포항시청 노동조합(위원장 장천욱) ‘사랑나눔 봉사단’은 지난 9일 남구 동해면의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단 30여 명은 주거지가 오래돼 생활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해 싱크대 교체와 전기수리, 대청소를 실시했다.

사랑나눔봉사단장 장천욱 노조 위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취약 계층에게 도움을 주는 것을 물론 주변 이웃들이 안정된 주거 환경 속에서 희망을 이겨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환경관리원을 주축으로 30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사랑나눔봉사단’은 10여 년 전부터 기부활동과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