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신입생 대상 ‘토닥토닥 대인관계 집단상담’ 운영

2024-06-12 05:45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신입생 대상 ‘토닥토닥 대인관계 집단상담’ 운영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5월 8일부터 6월 5일까지 총 4주 동안 매주 수요일마다 신입생 대상 집단상담 프로그램 ‘토닥토닥 대인관계 집단상담’을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입생 대상 대인관계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대학 생활에서 대인관계와 정서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신입생들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의 각 세션은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감을 갖고 건강한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소통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소규모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처음 겪는 대학 생활이라 두려운 점이 있었는데 다른 친구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 나 자신과 타인을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고, 대학 생활 초기의 불안감을 극복하고 적응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곽경화 센터장은 “신입생 대상 대인관계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신입생들의 대인관계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대학 생활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하며 지속적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