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미추홀구청장, ㈜에치와이와 '건강음료 배달사업' 협약

2024-06-18 11:29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내 촘촘한 돌봄 체계 구축에 최선을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17일 ㈜에치와이 경인지점(지점장 김준걸)과 사회적 고립 1인 가구를 위한 ‘건강음료 배달지원 및 안부 확인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왼쪽)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왼쪽)

이번 사업은 지난해 진행된 1인 가구 실태조사 결과 고독사 고위험군 및 정기적인 안부 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고독사 고위험군 315가구(동별 15가구)에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주 2회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안부와 건강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치와이 경인지점은 고독사 고위험군과 프레시 매니저의 1:1 전담을 통해 대상 가구에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대상자의 건강 이상, 1회 이상 음료 미회수, 특이 사항 발생 시 즉시 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려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온(溫)마음이음 안내문 배부를 통해 복지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중장년 1인 가구의 정서적 지지기반을 마련하고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 내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영훈 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지지체계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독사 고위험군의 1차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 협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지역 내 촘촘한 돌봄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